카이스트 kist

프리젠테이션 사업계획서PPT 회사소개서PPT디자인 더레이아웃입니다
카이스트 kist
2024년 1월 9일
사업계획서PPT회사 파워포인트디자인 사업보고서 PPT대행 PPT편집 사업계획서피피티 입찰제안서 피피티작성 기술제안서 피피티편집 설립계획서 피피티편집 회사사업계획서 기업소개PPT PPT제안서디자인 제안서PPT PPT디자이너 제품제안서ppt 연구보고서 상품소개PPT PPT제작대행
포스텍
2024년 1월 19일
프리젠테이션 사업계획서PPT 회사소개서PPT디자인 더레이아웃입니다
카이스트 kist
2024년 1월 9일

카이스트 kist

문의 : T- 02-336-1476

E- thelayout07@naver.com

업체 :한국과학기술원

규격 : 가로 33.87X 세로 19.05cm

Page :30Page

 보고서 제작 

보고서는 무슨 일을 하는 데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문서다. 보고서 작성을 통해 사업의 논리적 허점을 확인해서 보완할 수도 있고, 사업의 핵심을 한 번 더 점검할 수도 있다. 그리고 보고서는 최종 의사결정자로부터 사업 승인을 받기 위한 것으로, 최종 의사결정자가 오류 없이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첫번째-원고 분석하기

보고서는 대부분 의사결정자에게 올리는 문서다.
1. 왜 이걸 한다는 하는 거야?
2. 어떻게 하겠다는 거야?
 3. 그래서 내가 뭘 결정하면 돼?

이 세 가지 질문이 한눈에 파악되는 보고서가 최고의 보고서다. 그래서 보고서는 책임자가 중요한 의사결정을 재빨리 할 수 있도록 쓰는 것이 중요하다.

보고서 디자인 전에 반드시 원고를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져있는지에따라 디자인의 컨셉과 레이아웃 등을 정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확인이 완료되면 보고서의 사양을 결정합니다. 크기와 페이지 수 보고서 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원고를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 하는 이유에는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페이지의 구성을 하기 위해서 인데요. 보고서는 다양한 데이터들을 하나의 책으로 만들어내는 품목입니다. 때문에 목차와 주제의 배치 등 짜임새를 잘 만들고 다듬어 놓아야 디자인 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데이터 시각화하기

1) 구체적으로 표현, 최대한 좁히기, 구체적인 단어를 사용해서 좀 더 눈에 띄게 하는 것이 좋다.  

2) 상황/결과 보고서의 경우 구체적 내용 표기한다.

3) 핵심 키워드를 활용하고, 기획의 수요자 관점에서 제목을 뽑는다.

보고서 디자인은 텍스트로만 이루어져있는 데이터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해주는 작업입니다. 외부의 꾸밈 요소 뿐만 아니라 독자가 내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보다 정보를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야 하는데요. 다이어그램이나 타이포그래피 등을 사용하여 정보를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표지의 경우 사용자가 제일 먼저 눈으로 확인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흥미를 유발하고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타이포를 이용한 레터링 형식의 제작법 등이 있습니다.

세번째-보고서 인쇄 및 제작

보고서 제작에서 사용되고 있는 용지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제작하는 품목의 목적이나 내용에 따라 제일 적합한 종이를 선택해 인쇄를 해야 하는데요. 차분한 느낌을 원하는 경우에는 랑데부 용지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색 있는 보고서 제작을 위해서 색다른 코팅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Spread the love